쿠팡 파트너스와 유튜브 둘이 콜라보하면 단점은 없어진다.
유튜브와 쿠팡파트너스의 각각의 장점과 해야 되는 이유에 대해서는 이전 글에서 이야기를 했다. 거기에 각각에 단점도 분명히 존재한다는 것도 우리는 알고 있다. 그런데 재미있는 건 그 단점은 쿠팡 파트너스와 유튜브가 함께 할 때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유튜브의 단점은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찾아야 하고 수익화를 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좀 필요하다는 것이다. 쿠팡 파트너스의 단점은 무분별한 링크 때문에 많은 제재가 생겼났고 덕분에 예전에 비해 활동 반경이 좁아졌다는 어려움이 있다.
그런데 여기서 둘이 합쳐지면 이런 문제가 해결이 보인다. 유튜브의 콘텐츠는 쿠팡 파트너스의 제품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한다면 어떨까? 제품을 소개하고 그 제품에 대한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연결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쿠팡파트너스의 무분별한 링크가 아닌 정보성 링크로 바뀌게 된다. 거기에 유튜브 수익화에 필요한 시간을 쿠팡파트너스 수익이 해결해주게 되어 유튜브를 제작하는 원동력이 된다.
완벽한 시너지 효과를 가진 쿠팡파트너스 유튜브
이 조합의 좋은 점은 쿠팡 파트너스를 활용한 제품 소개 영상을 간단히 제작할 수 있는 방법에 있다. 누구나 30분 정도면 영상을 간단히 만들어낼 수 있다. 이렇게 꾸준히 일주일에 1개~2개만 제작한다면 구독 확보도 가능하고 시청시간도 확보가 가능하다. 핵심은 영상 제작이 정말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야 수익화가 가능한데 이 방법은 그렇게 할 수 있어 빠르게 쿠팡 파트너스와 유튜브를 키워낼 수 있다는 점이다.
일반적인 유튜브 프로세스
일반적인 유튜브는 먼저 어떤 영상을 제작할지에 대한 기획을 하게 된다. 기획을 하기 위해서는 아이템을 선정해야 하는데 이때 우리는 주제라는 걸 정하기 위해 고민하게 된다. 유튜브를 하는 것에 있어 가장 큰 고민은 콘텐츠를 무엇을 해야 하나 일 것이다. 그렇다고 내가 가진 능력밖에 일들을 하기도 힘들다. 그런데 내 능력 안에서 것만 영상으로 만든다면 이게 과연 사람들에게 반응이 있을까 고민이 될 것이다.
아이템을 찾는 방법은 특별한 방법보다는 다른 사람의 만들 영상을 많이 보는 방법이 최고이다. 특히 조회수가 높은 것을 주로 찾아서 이유를 찾아봐야 한다. 앞으로 여러분들이 만들어야 할 영상은 추천 알고리즘을 타서 하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추천 알고리즘은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유튜브를 잘하는 방법에 대한 영상을 보게 되면 그 사람에게 그와 관련된 영상이 추천되게 된다. 여기서 많은 사람들이 본 것일수록 그 아이템으로 잡은 내 영상이 추천될 확률이 높아지게 된다.
이제 아이템이 만들어졌다면 다음은 일반적으로 콘티를 만들게 된다. 이후에 구독하기를 눌러 주시면 본영상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든지, 본영상을 보시고 좋았다면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달라고 하면서 구독과 좋아요를 유도한다. 그리고 서론 간단히 영상을 찍게 된 배경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게 된다. 본론에서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들을 하게 된다. 그리고는 이렇게 해서 결과를 냈다고 말을 한다. 이렇게 촬영 편집된 마지막 영상은 다른 자신의 영상을 홍보를 하게 된다. 이것이 일반적인 유튜브 프로세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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